완간 미드나이트 맥시멈 튠 4 PV+ 공식 홈페이지 개장 업소용

완간 미드나이트 3, 3DX, 3DX+로 이어지는 버전업이 끝나고, 정식 후속편인 4편이 현재 개발중이라고 합니다.
사실 PV가 공개된 지는 꽤 되었습니다만 공식 홈페이지에서 몇가지 정보가 추가공개된 김에 한번에 묶어서 이 포스팅을 씁니다. 아, 그리고 제 포스팅의 내용을 퍼가시는 것까지는 그러려니 하겠습니다만 적어도 출처 표시 정도는 해 주세요.

우선 4의 공식 PV



추가 코스는 요코하마: 미나토미라이 선.
원작에서 주인공인 아사쿠라 아키오가 사는 곳(+아르바이트하는 곳)이 요코하마였지요.

그리고 PV에서의 추가 차종은 다음의 3종입니다.
NISSAN: SKYLINE COUPE
SUBARU: LEGACY B4
MAZDA: SAVANNA RX-7

최후의 RX-7을 제외한 2종은 한국에도 정식유통이 되는 차가 맞던가 아니던가...
아무튼 이 초대 RX-7, 즉 SA22C의 참전으로 RX-7의 3형제는 전부 모이는 셈이네요. 동생들인 FC3SFD3S 사이에서 등장하는 연출이 특히 마음에 듭니다.
참고로 RX-7에 대해서 알고 싶으신 분이라면, 마츠다 공식 홈페이지의 RX-7 이야기에 연표/사진 등을 포함한 자세한 정보가 실려 있으니 그쪽을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RX-7의 심장인 로터리 엔진이라면 역시 마츠다의 로터리 엔진 소개 페이지를 추천.
만화라면 완간 미드나이트 C-1 러너가 좋겠네요. 주인공의 차량이 FD인 점부터 시작해, 각대 RX-7의 발매시기 전후의 이야기도 실려 있고, 다른 차량(GT-R이라든가 S2000이라든가)과 비교하면서 RX-7의 특성을 다루는 등 여러모로 비중이 큰 만화입니다. 전작이자 게임의 베이스인 완간 미드나이트 쪽이 일본 및 그 외 해외 메이커의 자동차 등 폭넓게 다루고 있습니다만, C-1 러너가 현재 연재중이고 하다보니 전작에 비해서 현재 시판중인 새로운 차종(GT-R 35/SPEC V나 혼다 인사이트 등등)의 이야기가 나오니 취향에 따라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 완간 미드나이트 맥시멈 튠 시리즈의 추가 차종 또한 원작만화를 중심으로 선정되는 경우가 많으니 게임에 관심있으신 분은 원작의 등장차종을 체크해 보시는 것도.

그리고 여기서부터는 완간 미드나이트 맥시멈 튠 3DX+ 공식 홈페이지의 미래 연구소에 언급된 정보입니다.


1. 추가차종은 PV의 3종 이외에 다수.

차종정보는 완간 미드나이트 4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될 예정이라고.
덧붙여 4의 공식 홈페이지는 영어/일어/중국어의 3가지 버전이 있으니 편하신 쪽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음? 한국어요? 뭐 유통이 되기나 해야....^ㅇ^;;

2. 완간 미드나이트 맥시멈 튠 3DX&3DX+ OST 발매?
?가 붙는 것은 팬의 요망이 많으면...의 전제조건이 붙어 있기 때문에.

3. 블랙버드의 911 터보가 드디어 해외판에도...?
해외판(영문/중문판)에는 라이센스 문제로 원작에서도 특히 인기 높은 시마 타츠야, 즉 블랙버드의 차종인 포르쉐 911 터보가 다른 차종으로 변경되어서 등장합니다. 일본판에는 포르쉐가 등장하긴 합니다만 메이커가 포르쉐가 아닌 포르쉐의 튜닝 메이커 겜발라의 차종으로서 등장하지요.
당연히 해외에서는 우리도 911 터보 쓰게 해달라능;ㅇ; 과 같은 의견이 끊이지 않았고 4에서 그 의견이 드디어 반영된다는 듯. 또한 PV에서 등장하는 블랙버드의 엠블럼을 주목하라는 것을 보면, 아마 이번부터는 겜발라가 아닌 포르쉐의 메이커로서 나오는 게 아닐까...하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PV에 너무 한 순간 나오는 데다가 차 색이 검정이라 잘 안보이네요...♨ 어쩐지 악마의 Z, 페어레이디는 앞모습 위주로 나오고 블랙버드는 뒷모습 위주로 나오더라니...! 단순한 연출이 아니라 이러한 사정을 반영한 구도였던 듯 합니다.

여담이지만 겜발라 사는 2010년 2월에 파산신청 후 같은 해 8월 신생 겜발라를 설립했으나, 창업자인 우베 겜발라(Uwe Gemballa) 씨는 작년 10월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살해되어 시체로 발견되었습니다.....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참고: 위키디피아 일본어 홈페이지 - 겜발라 항목.
일본 야후 뉴스에서도 봤었는데 비툴을 리셋하면서 메모해 둔게 날아가서 orz

4. 4의 신곡은....?
PV에 사용된 BGM은 아마도 전부 새로운 곡인 듯.
이니셜D가 피를 끓게 하는 슈퍼 유로비트라면 완간은 도회적인 이미지의 트랜스 곡이지요.
그리고 맥시멈 튠의 트랜스 곡과 R의 BGM들은 모두 이스(Ys) 시리즈, 세계수의 미궁 등으로 유명한 유조 코시로(古代祐三) 씨에 의해서 만들어졌습니다. 유조 코시로 씨의 첫 트랜스 시도[...]인 맥시멈 튠 초대로부터 3DX+까지 다양한 트랜스곡으로 팬들의 높은 지지를 받고 있지요. 4도 아마 이 분이 담당하셨....겠죠? 길티기어&블레이블루가 이시와타리 씨를 빼고는 말할 수 없듯이 완간은 유조 코시로 씨가 없으면 엄...ㅎ..ㅎㅎㅎㅎ...

아무튼 다시 PV의 신곡 얘기로 돌아가자면, 저는 마지막의 코스 소개에서 나오는 곡(약 46초~끝까지)이 가장 마음에 드네요. 깜빡이는 불빛을 연상시키는 쿨한 느낌의 곡입니다. 어서 풀버전 공개해 주세요 현기증 난단 말이에요;ㅅ;



그리고 이쪽은 사담.
4로 타이틀을 변경하면서 그래픽 향상/기판 교체는 있을 것인가?
아직까지 맥시멈 튠 시리즈는 가정용으로 이식된 적이 없는데 과연 언제쯤 이식될 것인가?
저장 매체는 3DX+와 마찬가지로 갱신된 사항이 인쇄되는 자기카드일지(기존 카드 인계 가능) 현재 이니셜D나 철권 등에서 채용하고 있는 IC카드(기존 카드 인계 불가)일지 등이 신경쓰이네요. 추가 정보 공개가 기다려집니다!

쓰고 나서 보니 카테고리를 게임으로 해야할지 자동차로 해야할지 애매한 글이 되었습니다....만, 일단 신작 아케이드 게임의 PV가 주제니까 게임으로 하는 게 맞겠죠...아마.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12
10
242449